KUBS 소개

since 1961
민족의 소리,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

1961년 개국 이래 57년동안 고대인 여러분과 함께하며,
학우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이끌어 온 학내 유일의 종합방송국입니다.

암흑의 시대에는 등불로서, 혼돈의 시대에는 깃발로서의 역할을 자임해 온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

지금 이 순간에도, 학우 여러분과의 호흡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는 민족의 소리,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 KUBS입니다.



저희 고려대학교 교육방송국은 아침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낮 12시부터 1시까지, 저녁 5시 30분부터 6시까지 학내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하루 세 차례에 걸쳐 오디오 정규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프로그램으로는 학우 여러분께 유익한 보도와 교양 프로그램, 건강한 즐거움을 드리는 음악 및 오락 프로그램 등을 편성합니다. 또한 지난 1998년부터 각종 영상 방송을 제작해 교내 케이블 텔레비전 채널을 통해 방송하고 있으며,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1997년부터는 KUBS 웹사이트를 통해 전국 대학 방송 최초로 인터넷 방송을 송출해 오고 있습니다.

 

매년 2월에는 <오픈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새내기 새로 배움터 공개방송을 열어 신입생들에게 학교생활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5월 대동제의 막을 여는 <석탑방송잔치>는 오랜 역사를 거치며 사회의 부조리와 모순, 학내 문제 등을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어 대동제 최고의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9월 고연제 기간 중에 열리는 <고연연합방송제>는 연세 교육방송국(YBS)과 함께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 연합 방송제로서, 우리 근대사를 이끌어 온 양대 사학의 교육방송국이 방송으로 자웅을 겨루고, 서로 우의를 다지는 자리입니다. 또한 체육 정기전에 벌어지는 야구 스타디움과 축구장에서 고대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응원의 열기를 북돋우는 영상 프로그램(대연 영상)을 제작해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학우들을 위한 콘서트 형식의 공개 방송, 토론회 등의 특집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하고 있으며 총학생회 선거 기간 중의 <선거 특집 방송>, <실시간 개표 방송> 등의 속보 프로그램을 수준 높게 제작, 방송하여 명실상부한 학내 최고의 언론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Popular Posts

Login/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