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소개

KUBS 부서

보도부

KUBS 보도부는 다른 어떤 매체보다 학내 뉴스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취재해 학우들에게 제공합니다. KUBS의 기자는  KUBS NEWS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기사 원고를 게시합니다. 또한, 재학생 커뮤니티 고파스에 기사를 링크하고, 정규방송 '고대를 발견하다'를 통해 자신의 시각을 다큐멘터리에 담아 학우들에게 전달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정규방송 외에도 정기 고연전, 총학생회 선거 등 학내 큰 행사들의 취재를 담당, 보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기 고연전에서는 각 경기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감독과 선수들의 훈련 및 경기 모습을 담은 영상물을 제작합니다. 현장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건을 취재하고 따끈따끈한 뉴스를 학우들에게 전하고 싶은 당찬 새내기 여러분을 KUBS 보도부로 초대합니다.

제작부

KUBS 제작부는 교내에 송출되는 모든 라디오 방송의 기획, 제작, 송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작부에서 일하고 있는 PD는 교내 스피커와 인터넷으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만드는 총지휘자로서 프로그램 기획은 물론, 연출과 기술, 프로그램 후에 생기는 문제까지 처리해야 하는 담당 프로의 책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KUBS 제작 PD는 시사, 교양, 음악 등 KUBS에서 방송하는 모든 오디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스크립을 작성하며 선곡, 기술에 이르는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작 PD에게는 창의력, 감수성, 음악에 대한 감각, 글 솜씨뿐만 아니라 방송기술에 대한 이해도 요구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방송에 대한 열정! 그 열정만 있으시다면 KUBS 제작부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부

KUBS 아나운서는 방송을 학우들에게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사람으로서 학우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학우와 함께 소통합니다. 오디오 방송에서는 DJ, 앵커, 연기자로, 영상방송에서는 내레이터, VJ로, 방송 잔치에서는 사회자로 역할하며 다방면에서 활동합니다. 그런만큼 KUBS 아나운서는 침착함과 순발력, 연기력과 더불어 시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해박한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KUBS 아나운서가 다른 무엇보다 가장 우선적으로 갖춰야 할 것은 바로 '자신감'입니다. 자신감과 패기를 갖춘, 방송에 대한 열정이 있는 새내기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영상부

KUBS 영상부에서는 학내외를 막론하고 시사, 교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국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방영되는 영상물은 다양한 컨텐츠를 포함함과 동시에 PD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신입생 오픈 스튜디오> 영상과 봄 학기에 열리는 <석탑방송잔치>, 가을 학기의 <고연연합방송제>에서 매년 창의적인 영상작을 학우 여러분께 선보이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정기 고연전 경기장의 전광판을 통해 상영되는 각종 영상물을 제작하는 데 있어서도 큰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KUBS 영상 PD에게 필요한 것은 넘치는 열정과 톡톡 튀는 상상력! 이제 여러분이 꿈꾸시던 세상이 화면 속에 펼쳐집니다.

Popular Posts

Login/Sign up